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한달 길어진 여름, 2070년 한반도 여름은?? → 그리고 그 파급력은???

111년만의 기록적인 폭염.
점점 길어지는 여름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앞으로 여름(날씨)를 이용한 사업아이템이 괜찮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4계절중 하나인 여름이 앞으로 어떻게 바뀌게 되나 인터넷검색을 먼저 해보았다.


- 여름시작의 정의: 하루평균 기온이 20도 이상 올라가 떨어지지 않는 날 (기상학적 의미)




00년 앞의 1자가 빠졌다.  100년전과 비교해서 전국적으로 여름의 길이가 1달정도 늘어났고, 특히 서울은 140일로 가장 길었다는 컷.




(대구의 예: 1910년대 108일에서 2010년대 136일로 28일, 그러니까 약 1달정도 늘어남)
이제까지 석달정도만 여름 더위를 견디면 되었는데.....이제는 한달 더 연장되었다는 컷.

여기서 '견디면'이라는 표현을 쓴게 재미있다.
마치 군 전역일이 1달 늘어난것 같은 느낌이다..ㅠ

  (출처: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014785&ref=A)

이제 뉴스의 결론이다. 약 50년뒤인 2070년도가 되면 1달 늘어나는게 아니라....2달이상(152일)이 늘어나고, 단순히 여름만 길어지는 것이 아니라, 폭염 기간도 급증하게 된다고 하니...

그리고, 이 기상현상은 2070년이 되면 만나게 되는것이 아니라,
매년....맞이하게 되는 일상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아무래도, 음력달력도 그에 맞게 바꿔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그러면, 입추와 처서, 그리고 초,중,말복 음력일도 바꿔야할것 같다.

음력이라는게, 지구를 중심으로 도는 달의 자전과 공전을 기준으로 계산했었을텐데,
조금이라도 과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알것이다.

달은 계속해서 지구와 사이가 멀어지고 있다. 조금 가깝게 지내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다.
이것은 우주가 팽창하는 속도에 맞춰, 달이 점점 멀어지는 것이다.


어쨋든,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여름과 관련된 사업아이템 얘기를 꺼냈는데,
단순히 음료나, 아이스크림 관련된 사업은 뭔가 식상하고...뭐가 있을까 싶어서 눈에 들어온것이 휴대용 선풍기이다.

요즘 휴대용선풍기를 안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이고 일명 '손풍기'라고 불릴정도이다.

그래서,
나는 이걸보고 든 생각이, 바로 핸디컨이다.

내가 직관적으로 만들어낸 말인데,

핸드(Hand)와 에어컨의 (컨)짜를 합쳐서 만들어 보았다.

모두가 손풍기 가지고 다닐때, 휴대용 에어컨을 가지고 다니면 뭔가 있어보이지 않겠는가? 대박일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혹시 하는 마음에 찾아보았는데......

역시나, 이미 제품화까지 되어 있는게 인터넷에 버젓이 올라오고 있었다.




(광고선전을 하려는 목적은 없다)
https://smartstore.naver.com/monotonemarket/products/3241326811?NaPm=ct%3Djkklgkg8%7Cci%3D31a71da8ecad8c3ac224bf4f21b3cdd2b6380347%7Ctr%3Dsls%7Csn%3D230539%7Chk%3D47efce24bc48af76ecb635254e7da321af2038db

그런데, 왜 아직까지 아는 사람이 거의 없을까??
왜 대박이 나지 않았을까??

마케팅을 잘 하지 않았을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소비자가 사용하기 편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조금만 개조해서 손풍기처럼 간편하게 들고 다닐수 있다면 훨씬 잘팔릴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또는 에어컨 역할을 할수 있는 슈트자체를 마블 영화의 블랙팬서와 같이 만들거나,
가볍고 여름에도 체감온도를 24도 정도로 느낄수 있게 해주는 그런 의복이 나올수 있다면 가장 좋을것 같긴하다. (이것은 아주 먼 미래의 일일것이다._상용화되기까지 말이다)

핸디컨 말고도,
날씨가 많이 더우니까 사람들이 집에 있지않고, 시원한 백화점이나 쇼핑몰로 많이 피서를
간다는 것을 힌트로 생각해 보자.

앞으로 여름과 폭염기간이 길어진다고 하면,
무엇인가 실내에서 할수 있는 액티비티와 관련된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성으로 이벤트를 열어도 좋을 것 같다.


두번째로 더위때문에 고려해야할 사항은,
탄소배출권 시장의 확대이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지구 온난화현상의 원인을, 선진국 정부에서는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인한 이산화탄소배출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1997년 교토의정서나, 2015년 파리기후협정과 같은 조약들을 만들어서, 선진국 뿐만아니라 후진국의 제조산업까지 규제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날씨가 점점 더워질 것이라는 것은 자명한 일인데,
날씨가 점점 더워질수록 규제의 강도와 이행은 강화될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탄소배출권 시장은 점점 커질것으로 예상된다.

당연히 개인이 직접 탄소배출권을 거래할수는 없을 것이고, 쉽게 생각했을때 우리는 그에 해당되는 기업의 주식을 저가에 살수 있다는 전략을 생각해 볼수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0/01/2009100101130.html)

탄소배출권과 관련된 내용은 아직 관련법안도 왔다갔다하고 내용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차후에 따로 주제를 정해서 다룰수 있도록 하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부동산투자이야기] 비싼 아파트를 사면, 돈을 깔고 앉는 것일까??

평소에 이런 생각을 많이 했다. 비싼 아파트를 사고나면, 그만큼의 쾌적한 거주환경에서 생활할수는 있겠지만, 자칫 너무 많은 돈을 거주비에 들이는게 아닐까? 어차피 부자여서 비싼 아파트나, 전원주택에 호화롭게 살아도 된다고하면 상관없지만, 돈 없는 30~40대들이 빚까지 얻고 목돈 들여 큰맘먹고 최소 6~7억짜리 서울의 신규 아파트를 구매했다고 생각해보자. 7억짜리 아파트에 산다고해서, 생활수준이 크게 나아지는가?? 개선이 되는가?? 아니면 월급이 오르는가? 사업이 잘 되는가?? 현재시세로 23평대 약 7억정도되는 아파트에 산다면, 평당 3천만원이 된다. 평당 3천만원이면, 나름 이름있는 서울의 아파트일 가능성이 많다. 강남은 말할것도 없이 당연히 훨씬 더 비싸고, 20평대에 7억정도면 분당 판교지역이거나 광명 철산지역정도 될것 같다. 이렇게 서울의 비싼 아파트에 산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 원래 집에 돈이 좀 있었거나, 기존에 부동산으로 돈을 좀 벌어놓은 사람이라면 모르겠다. 하지만 단순히 한달에 세후 월급 300백 정도 버는 월급쟁이 직장인이 기존 전세보증금이나 3~4억짜리 아파트를 팔고 추가로 3~4억을 대출받아 매수할 경우 말이다. 어떻게되었건, 같은 동네주민으로서 수준을 엊비슷하게 맞춰가야할것이고, 맞춰가려 하다보면 생활비만 더 지출할것 같다.  그냥 혼자산다면 별로 신경쓸게 없겠지만,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얘기가 많이 달라진다. 엄마들끼리의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학원이라도 몇개 같이 보낼려고 하거나 공동과외수업을 받자고도 할수 있다. 입히는 옷가지부터 고급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등 놀이기구는 물론이고 장보는 물가도 더 비쌀것이다. 대한민국에서 남부럽지 않게 살기란 참 힘든 일인것 같다. 결국 비싼 아파트에 사는것은 외적으로보이는 이미지일 뿐이지...실속은 없다. 이렇게 얘기하면 다른 생각을 가지고 따지는 사람들이 꼭 있다. 부자동네에 살아야 부자들과 더 많이 어울릴수 있고, 정보도 ...

삶은 고난의 연속이다.

삶은 고난의 연속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그리고 그 도전은 우리에게 시련을 안겨준다. 역경과 어려움은, 애석하게도 혼자오는 법이 없다. 일이 한번 꼬이기 시작하면, 그다음부터 또 여러번 꼬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도전이었는지조차 알지 못한다. 왜 이사람들이 나를 이렇게 못살게 굴려고 하나? 나는 내 고집을 피우고, 변화하려 하지 않는다. 끊임없는 도전은 결국 주위 환경의 변화가 만들어내는 것인데, 받아들이지 않고, 안주하려한다. 이런부류의 사람들은 그냥 가만히만 있어도 되는데, 변화하려는 사람들마저 방해한다. 이렇게 되면 변화하지 않는 그 사람은 퇴보하게되고, 또 그 사람이 속한 집단은 많은 인재들이 떠나가고, 새로 유입되지 않음으로써 쇠락하게 된다. 변화라는 도전에 직면하게 된 우수한 인재는 위기의식을 느끼고 어떻게 해야하나 평소에도 끊임없이 생각하게 된다. 누가시키지 않아도 계속 머리속에서 해결책을 찾기위해 프로그램이 꺼지지 않고 돌아가게 되는데, 운이 좋다면 방법을 찾아서 획기적인 방법을 찾고 윗선에 제안해서 살길을 찾게되나, 그렇지 않다면, 회사를 떠날준비를 한다. 그리고 아무 내색도 하지않고 묵묵히 혼자서 어려움을 감내하고 있다가, 준비가 되면, 당당히 사표를 쓰고 나간다. 경제적자유를 누리지 못한채 사표를 낸거라면, 또다시 고난은 찾아온다. 은퇴준비가 완벽히 된 상태라도, 고난은 찾아온다. 내일 당장 무슨일이 생길지....세상의 모든 변수를 고려해서 대처할수 있는 인간은 내가 알기론 없다.

아메리카노 커피...무슨 뜻인지 알고나 마시자.

하루에도, 아메리카노라는 커피를 많게는 3~4잔넘게 마실때가 있다. 에스프레소는 너무 진하고 쓴데다, 양이 얼마 되지 않아 마신것 같지가 않고, 그 밖에 우유를 첨가한 카페라떼나, 카프치노, 카페모카....등등은, 우유가 들어가서 그런지, 배가 부르긴 하지만 뭔가 더부룩한 느낌이 있다. 그래서 내가 제일 선호하는 커피는 단연 아메리카노이다. 가장 뒤끝이 깔끔하고, 각성되어 정신이 맑아지는게 느껴질때가 있다. 그리고 가끔씩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긴 하지만, 보통 뜨거운 아메리카노는, 천천히 나눠 마실수 밖에 없어서, 바쁜 일상에 떠밀리고 지친 내 마음을 잠시나마 쉬게해 주는 친구다. 그런 아메리카노가, 왜 아메리카노라고 불리는지도 모르고 10수년간을 마시고 있었다. 정말 심각한 수준이라 생각이 들어서 네이버에 찾아봤는데, 정확한 검색결과를 찾기 힘들어서, 구글에 물어봤더니 위키백과에서 원하는 답이 나온다. 카페 아메리카노 ( 이탈리아어 :  Caffè Americano ,  스페인어 :  Café Americano ) 또는 단순히  아메리카노 (Americano)는  에스프레소 를 뜨거운 물로 희석하여 마시는  커피 음료 의 한 종류이다. 그 농도는 일반적인  드립 커피 와 비슷하지만 풍미(風味)는 다르다. 아메리카노의 농도는 에스프레소의 '샷' 수와, 더해지는 물의 양에 따라 달라진다. 이탈리아어인 'Caffè Americano'를 영역(英譯)하면 'American coffee'이지만, 영미권에서도 이탈리어 표현 그대로 쓴다. 또한, 'Americano'에서의 'America'는  영어 이고  미국 을 뜻하며, 'no' 부분은  이탈리아어 로서 '~처럼'이라는 뜻이 있다. 글이 좀 읽기 어려울수 있을것 같아서 좀 더 간단히 요약해서 말하자면, '에스프레소에 물탄 것' 이다.  사전적 의미가 ...